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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백준 BOJ] 25238 가희와 방어율 무시

Jubil 2022. 10. 5. 06:5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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링크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5238

 

25238번: 가희와 방어율 무시

메이플스토리 몬스터는 방어율 수치가 있습니다. 이 방어율 수치의 일정 %를 무시하는 것을 방무라고 합니다. 유저는 아이템을 사거나, 특정한 스킬 레벨을 올려서 방무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

www.acmicpc.net

 

풀이

 

입력으로 몬스터의 방어율과 방어율 무시 수치를 받습니다. 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 방어율 수치를 구해서 100보다 크거나 같으면 0을, 작다면 1을 출력하면 됩니다.

 

유저의 체감 몬스터 방어율 수치는 a * (100 - b) / 100 입니다.

위의 예제로 예를 들면 200에서 200의 20퍼센트인 40을 뺀다는 것은 그냥 200의 80퍼센트인 160을 의미합니다.

또 계산 중에 소수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a와 b는 정수 입력이지만 double로 선언했습니다.

 

저는 삼항 연산자를 사용하여 해결했습니다.

(조건) ? true일 때 반환 값 : false일 때 반환 값

사용할 때는 괄호로 전부 묶어줘야 제대로 나왔습니다.

 

 

코드

//25238_가희와 방어율 무시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
int main() {
	double a, b;

	cin >> a >> b;
	cout << ((a*(100 - b) / 100 >= 100) ? 0 : 1);

	return 0;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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