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ring 클래스는 문자열 클래스이고, 이미 정의되어 있는 클래스입니다.
사용하기 위해서 #include <string>을 해줘야 합니다.
string s_name="임재민"; == string s_name("임재민");
//연산자 오버로딩 덕분에 가능합니다. (string s_name="임재민";)
cout << s_name << endl;
--> 문자열 출력
cout << s_name.length() << endl;
--> 문자열 길이 출력
s_name.append("달팽이");
--> 원래 있던 문자열에 추가
생성자
string() : 빈 문자열 객체를 생성합니다.
string(문자열객체) : 복사 생성자를 의미. 미리 생성된 문자열 객체를 넣으면 같은 객체가 생성됩니다.
string(char *) : ex) char s[10] = "Hello"; string str(s);
string(개수, 문자) : string str(10, 'a'); 해당 문자를 개수만큼 갖는 문자열 객체를 생성합니다.
문자열 추가 함수
append(문자열) : 객체에 전달한 매개변수인 문자열을 덧붙입니다.
append(문자열, 시작위치, 개수) : 객체에 전달한 문자열에서 시작위치에서 개수만큼의 문자열을 덧붙입니다.
append(개수, 문자) : 객체에 지정한 개수만큼 해당 문자를 덧붙입니다.
문자열 초기화 함수
assign(문자열) : 객체에 전달한 매개변수인 문자열로 초기화됩니다.
assign(문자열, 시작위치, 개수) : 객체에 전달한 문자열에서 시작위치에서 개수만큼의 문자열로 초기화됩니다.
assign(문자열, 개수) : 위와 같지만 시작위치가 0입니다.
assign(개수, 문자) : 객체에 지정한 개수만큼 해당 문자를 갖는 문자열로 초기화합니다.
문자열 멤버 함수
at(위치) : 문자열 객체에서 지정한 위치의 문자를 반환합니다.
length() : 문자열 객체에 저장한 문자열 길이를 반환합니다.
clear() : 객체를 빈 문자열로 초기화합니다.
empty() : 문자열 객체가 아무 내용도 저장하고 있지 않으면 true, 아니면 false를 반환합니다.
substr(위치, 개수) : 문자열 객체의 지정한 위치에서 해당 개수만큼의 문자로 이루어진 문자열을 반환합니다.
swap(문자열객체) : 전달받은 매개변수인 문자열 객체로 교환합니다.
find(문자) : 문자열 객체에서 지정한 문자를 0번째부터 찾아서 처음으로 나온 위치를 반환합니다.
find(문자, 시작위치) : 문자열 객체에서 지정한 문자를 시작 위치부터 찾아서 처음으로 나온 위치를 반환합니다.
find(문자열) : 문자열 객체에서 지정한 문자열을 0번째부터 찾아서 처음으로 나온 위치를 반환합니다.
find(문자열, 시작위치) : 문자열 객체에서 지정한 문자열을 시작 위치부터 찾아서 처음으로 나온 위치를 반환합니다.
compare(문자열) : 문자열 객체와 매개변수 문자열 객체와 같은지 비교합니다. 기준 문자열이 크면 1, 매개변수 문자열이 크면 -1 같으면 0을 반환합니다.
insert(시작위치, 문자열) : 문자열 객체에서 지정한 문자열을 지정한 위치에 삽입하여 반환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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